68개 부스와 21개 공연, 3천여 초중고 학생들 적극 참여해

제3회 은평혁신교육축제가 지난 10월 25일 구파발역 3번출구 앞 롯데은평점 옆 부지에서 열렸다. 은평구의 청소년과 교사 그리고 지역주민 등 930명의 68개의 부스와 21개의 공연 운영자와 66명의 진행요원들 그리고 15명의 실무추진단들이 준비하였고, 약 3천여명의 은평의 초중고 학생들이 축제에 참여했다.
2017년 시작되어 2019년인 올해 3회차를 맞이한 은평혁신교육축제는 2019. 은평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업기관들과, 지역네트워크, 청소년 동아리 및 학부모회 등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참여했다.


축제에서는 개성있고 재미있는 동아리 프로젝트(이하 개미프로젝트)와 내수업은 내가 만든다(이하 내수내만)로 모집된 은평의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2019. 은평 서울형혁신교육지구사업을 진행하는 기관 및 은평구의 청소년 관련 기관들 그리고 은평구의 학부모회가 꾸민 총 68개의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가 운영되었다.
또한 개미프로젝트와 학교팀, 서부협력종합예술활동학교팀(교복입은 예술가) 등의 참여로 총 23개의 공연이 1부와 2부로 진행되었으며, 오케스트라, 국악앙상블, 댄스, 노래, 힙합, 밴드, 뮤지컬(갈라), 사물놀이, 청소년이 제작한 영상(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오전부터 이어져, 은평구 청소년들의 발표의 장이 성대하게 열렸다.
작은 무대인 끼마당에서는 청소년들의 버스킹 공연을 당일 접수받아 진행되었으며, 본인의 끼를 마음껏 표현하는 소통의 창이 진행되었다. 끼마당 한편에 마련된 피아노도 인기가 있었다.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피아노 연주를 하며 웃음소리가 계속 이어졌다.
은평혁신교육축제는 은평구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지원청, 구립은평마을방과후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서울혁신파크의 혁신가들도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혁신가의 삶을 공유하었다.
롯데 은평점도 외부 공터를 협조하여, 지역주민과 은평구, 그리고 교육 주체들이 하나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은평의 마을과 학교를 잇는 교육 현장의 혁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혁신교육의 축제의 장, 은평구민들이 혁신교육이 무엇인지 몸소 체험하는 자리였던 은평혁신교육축제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