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삶의 turnning point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 은평타임즈는 지난 7월 27일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은평타임즈가 주최하고 자문위원회와 사회복지법인 행복창조의 공동주관하며 은평구청과 은평구의회, 서울시서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제19회 은평타임즈 모범청소년 표창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재)국흥대장학재단과 (주)로샤에서 장학금을 후원하였고 국민서적과 ㈜신안화구가 협찬해 모범청소년들에게 더욱 유익한 행사로 운영할 수 있었다. 
또한 이날 행사를 위해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과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을 비롯 박주민. 강병원 국회의원과 송영창, 신봉규 구의원과 황기전 상공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장과 직능단체장등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상자인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열린 표창식에는 104명의 청소년들이 구청장 표창장을 비롯 서울시부교육청 교육장 표창,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은평.서부 경찰서장 등 각 기관장 표창과 장학금을 수상해 큰 기쁨과 보람을 갖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다짐을 하는 기회가 됐다.
매년 각 직능단체와 봉사기관들로부터 추천받은 모범학생들을 표창하고 있는 본지는 올해로 19번째를 맞았으며 이 행사를 위해 바르게살기은평구협의회를 비롯한 각 직능단체와 사회복지법인 행복창조, 사)초록 등 봉사시설과 시민단체들로부터 추천받은 모범적인 학생들에게 표창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표창수여는 예일여고3년 김채현 외 19명이 구청장 표창을, 선정국제관광고 3년 한수지 등 10명이 은평구의회 의장 표창을, 은평고3년 신수산나 외 19명이 서울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을, 세명컴퓨터고 3년 신영준외 19명이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은평구상공회장, 서울기독대 총장 표창, 은평.서부경찰서장 표창 등 104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특히, (재)국흥대장학재단에서 장학금 5명과 (주)로쟈니에(대표 오경순) 장학금 7명, 은평타임즈 장학금 5명 등 17명의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해 어려운 가운데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특히 행사에 직접 참여해 표창장을 수여한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과 박주민.강병원 국회의원은 격려사와 축사를 통해 “은평타임즈가 우리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19년 동안 표창행사를 실시해 온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오늘 표창을 받는 청소년들을 보다 크고 높은 희망과 꿈을 가지며 그 어떤 것에도 얽매이지 말고 창조적인 미래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은평, 서대문, 마포지역의 교육을 총괄하는 서부교육지원청 유재준 교육장은 “서부지역 학교의 46%가 은평구에 분포되어 있기에 그 어느 구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서부교육지원청은 은평지역의 교육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특히, 19년 동안 이어온 귀중한 행사를 진행해온 은평타임즈 조충길 발행인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조충길 발행인은 대회사를 통해 “먼저 이 행사가 19년을 이어 올 수 있도록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상하는 모든 청소년들에게 축하를 드린다” 며 “오늘의 이 표창이 수상하는 모든 청소년들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삶의 중요한 turnning point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모범청소년 표창자로서의 책임과 의무는 물론 이 사회를 이끌어 나갈 권리를 가졌음을 인식하고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 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