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악마라톤연맹이 주최, 8월 24~25일 개최

사단법인 한국산악마라톤연맹(총재 유성남)이 주최, 주관하는 ‘2019 서울의 둘레길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페스티벌’이 산림청과 서울시의 후원으로 8월 24~25일 이틀간 망우리공원 운동장(저류조공원)에서 개최된다.
24일에는 ‘달밤! 산에(愛) 어울림(林)축제’ 라는 타이틀로 중랑갓탤런트(오디션 프로그램)와 중랑의 역사와 문화를 ucc로 담아 내는 중랑ucc공모전, 그리고 박강성, 홍서범, 김민교, 양혜승, 베이비부 등 유명 연예인들의 축하 공연이 펼쳤진다.
25일에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제4회 강북3산(망우산, 용마산, 아차산) 전국산악마라톤 및 인문역사기행(걷기)’대회가 진행된다.
서울 동부의 중심인 아차산, 용마산, 망우산으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서울 둘레길 2코스와 중랑 둘레길, 광진 둘레길, 구리 둘레길, 그리고 동양 최대의 인공폭포인 용마폭포를 경유하여 달리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산악마라톤 및 등산 동호인 그리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 국민 산악레포츠 축제가 될 것이다.
또한 올해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인문역사기행(걷기)’을 통해 망우리공원에 잠들어 있는 인문,역사위인(만해 한용운, 위창 오세창 등)들의 묘역을 돌아보고 그 분들의 위대한 업적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한다.
아울러 산림을 통한 치유의 산행으로 산림보호의 필요성을 알리고, 자연사랑과 국민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참으로 뜻 깊은 대회가 될 것이다.
사단법인 한국산악마라톤연맹 유성남 총재는 ‘대한민국 대표 산악레포츠 축제’를 장미축제와 함께 중랑구의 양대 축제로 성장시키겠다며 축제 성공의 포부를 밝혔다.
산과 숲을 찾아서 이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리는건 어떨까요?
신청문의 :
http://www.climbathon.co.kr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