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로후서 1:3~10

서 경 철 목사
(서울홍성교회 담임)
새로 나온 승합차들은 과속 방지 장치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누구든지 도로에서 속도를 절제하며 운전할 수 있습니다. 성도의 삶에도 영적 성숙을 위한 모든 장치가 주어졌습니다.
하나님은 경건한 생활에 필요한 모든 능력을 우리에게 주셨고 세상이 악해도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약속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어떠한 상황에 있든지 간에 영적 성숙을 선택해야 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도가 하나님 앞에서 전적인 책임을 져야 할 영역은 무엇입니까?

1, 영적성숙
“그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더하라”
영적 성숙을 위해서 성도가 책임져야 할 여덞가지 덕목이 있습니다. ①“믿음에 덕을”:영적 성숙의 기초는 예수님을 향한 믿음입니다. 성도는 이 믿음에 덕을 공급해야 합니다. 덕이란 남다른 삶을 뜻합니다. 믿음은 남다른 삶으로 증명이 됩니다.
②“덕에 지식을”: 영적 성숙은 성경에 대한 갈급함으로 이어집니다. 성경을 공부할 때 주님을 더욱 닮아갈 수 있는 연료를 채울 수 있습니다. ③“지식에 절제를 : 절제는 더 좋은 가치를 위해 현재를 내려놓은 것입니다. 경건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분주함을 내려 놓습니다. ④“절제에 인내를”:인내란 시련 속에서도 소망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성령을 통해 소망을 부음 받으십시오
⑤“인내에 경건을”:경건이란 하나님과 깊이 교제하는 것입니다. 주님과 교제할 때에 인내를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⑥“경건에 형제 우애를”:형제 우애란 성도들끼리 서로 사랑하는 것을 뜻합니다. 서로를 돌보기 위해 자신의 것을 희생합니다. 자신의 재능으로 성도들을 섬깁니다. ⑦“형제 우애에 사랑을”:사랑이란 믿는 사람뿐만 아니라 믿지 않는 사람도 사랑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죄인들을 위해서 자신을 희생하셨습니다. 사랑은 예수님처럼 한 영혼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내려 놓는 것입니다. 성도가 영적 성숙을 이루어 갈 때에 예수님을 더욱 풍성히 알아가게 됩니다.
지금 예수님을 닮아가는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마음을 돌이켜 회개해야 합니다. 처음 사람과 처음 행위를 회복하십시오.

2. 영적자각
만일 영적 성숙을 위한 책임을 다하지 않을 때 영적 지각이 희미해져 갑니다. “이런 것이 없는 자는 맹인이라 멀리 보지 못하고 그의 옛 죄가 깨끗하게 된 것을 잊었느니라”
예수님을 힘써 닮아가지 않을 때 영적 맹인이 되어 세상의 유혹에 쉽게 빠집니다. 영적 근시가 되어서 하나님 나라를 보지 못하고 이 세상의 가치를 추구하다가 실족해 버립니다. 영적치매에 결려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잊어버립니다.
불신자보다 더 악하게 살아갑니다. 만일 영적 성숙을 잃어버린다면 전도의 문을 닫아 놓을 수 있습니다. 나 때문에 우리 가족이 광야에서 시간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주님을 닮아갈수록 내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교회가 예수님을 더욱 닮아갈수록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웅대한 비전에 붙들려 힘차게 달려갈 수 있습니다.
아무리 고난이 극심해도 예수님을 닮는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옥중에서도 병상에서도 영적 성숙을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어두운 폭풍이 계속되어도 주님의 영광을 찬미할 수 있습니다.
절망에 빠진 이웃에게 한 줄기 회복의 빛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을 보니 예수님을 만난 것 같습니다”라는 말을 듣는 그날을 사모하십시오.
<상담문의  :  ☎ 391-4567>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