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자동차 정비 이론과 현장실습 실시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19년 5월 1일(수)과 2일(목) 이틀간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와 한국 자동차 전문정비 사업조합 연합회 은평구 지회(이하 카포스)와 협업으로 관내 여성운전자를 대상으로 자동차문화교실을 개최하였다.
관내 자동차 특성화고로 유명한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선생님 및 은평구에서 정비업에 종사하는 카포스 회원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통하여 유용한 이론 강의와 현장실습이 동시에 이루어져 교육에 참석한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사고 및 차량 이상 시 당황하지 않고 처리할 수 있는 응급 처치요령과 와이퍼 및 에어컨 필터 교체, 배터리 수명확인, 각종 오일 점검방법 등 본인 차량의 자가점검 및 간단한 정비방법을 직접 만져보고 정비해 보는 실습 위주 교육으로 실시되어 처음 운전하거나 차량에 관심이 없던 여성 운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수강생들은 “차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많았는데, 기본적인 지식을 알고 나니까 자신감도 생기고 앞으로 더욱 차를 아끼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높은 만족도를 표현해 주었다.
구 관계자는 “뜨거운 호응으로 마무리된 자동차문화교실은 신진고와 학사일정을 조율하여 올 10월쯤 두 번째 강좌로 찾아올 예정이며 하반기 일정에도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