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시설관리공단, 파주시시설관리공단 방문

은평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은영)는 6일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은평구 구산동 소재)와 파주시시설관리공단(파주시 와동동 소재)을 각각 방문하여 시설운영 전반에 대한 주요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확인하였다.
이번 방문은 타시의 시설관리공단 운영현황 및 관리 등을 비교하고 우수 시설의 관리 및 프로그램 노하우를 벤치마킹하여 향후 예산심사나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먼저, 은평구민들의 생활 기반 시설을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경영하기 위해 설립된 은평구시설관리공단을 방문하여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관리 운영상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및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의원들은 꼼꼼한 시설물 점검을 통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단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파주시시설관리공단 운정행복센터를 찾아 운영의 전반적인 설명과 업무환경 등에 대해 설명 및 우수사례 등을 듣고 시설을 둘러 보면서 은평구와 파주시 시설관리공단의 공공시설 관리와 운영 효율성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은영 행정복지위원장은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건전하고 투명한 공단 재정 운영과 철저한 시설 관리로 편익 증진을 실현하여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