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의 지속적 연계·협력 체계 구축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환)은 1월 28일(월) 18시 30분 서부교육지원청 5층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 대상 서부 돌봄기관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2019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 학부모들에게 지역 및 학교 여건에 따라 지자체-교육지원청 협업을 통해 학교 안팎의 빈틈없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관내 돌봄기관의 형태, 서비스 등 맞춤형 현황을 안내 할 목적으로 마포구청, 서대문구청, 은평구청과 협력하여 서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추진되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구체적으로  「초등돌봄교실,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 키움센터 등 소개 및 질의응답」을 통해  관내 돌봄기관의 형태 및 서비스 내용을 사전 소통함으로서 수요자 중심의 질 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이는 안전하고 부모는 안심하는 온종일 돌봄체계를 구축 하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안내」 연수로 초등학교 예비 학부모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준비를 통하여 예비 1학년 신입생들의 안정적인 초등학교 생활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이라는 국정과제 추진 및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와 맞벌이 가정의 증가 등의 사회 변화에 따라 학부모가 자녀를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초등 1,2학년 위주에서 전학년으로 점차 확대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지역사회 돌봄자원과 연계하여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촘촘한 돌봄서비스 제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질 높고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지속적 연계·협력 체계를 통하여 돌봄 확대 및 운영내실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