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박용근의원, 부위원장 양기열의원 선출

박 용 근 의원
위원장
양 기 열 의원
부위원장
은평구의회(의장 이연옥)는 제259회 제1차 정례회에서 10월 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위원장으로 박용근 의원과 부위원장으로 양기열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이번 예결특위는 지난 10월 1일부터 10월 12일까지 2017 회계연도 세입ㆍ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18 회계연도 제1회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최종 심사를 실시했다.박용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중책을 맡게 해준 동료의원들께 감사드리며, 결산승인은 구민의 소중한 혈세가 바르게 집행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인 만큼 매년 반복되는 형식적·의례적 심사에 그치지 않고 심도있게 심사해 건전하고 내실 있는 은평구의 재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며 “추경예산 심의 시 선심성, 행사성 예산 등 시급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예산은 과감히 삭감하고 구민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 교육, 안전, 문화, 시설물 정비 등 주민편익 증진과 관련된 예산편성에 역점을 두어 주민대표기관 및 행정 감시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양기열 부위원장은 “모두가 함께 누릴 수 있는 복지정책이 매년 확대되는 긍정적인 측면이 있으나 자치구의 재정부담은 매년 증가될 수밖에 없어 현재의 재정여건 속에서 구민의 세금이 한 푼이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예결위원장님을 도와 지혜를 모아 예산안을 심사할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