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8일부터 8일간 15개 의안 심의해

회기 중 수해지역 찾아 이재민 위로해

은평구의회(의장 이연옥)는 지난 8월28일 제258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9월4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지난 28일 제1차 본회의를 통히 은평구의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한후 본격적인 의사일정에 들어간 은평구의회는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와 2018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보고를 위해 휴회를 결의하고 상임위원회 활동에 들어갔다.
특히 기노만‧양기열‧오덕수 의원은 5분자유발언을 통해 각각  견제의 기능을 확실히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것과 해외연수 폐지하고 복지예산으로 대체할 것, 신사1동에 근린공원이나 어린이공원을 만들어야 할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또한 상임위활동에 들어간 은평구의회는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은영)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공급식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갈현2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지혜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박석고개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신사효성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튼튼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궁전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베라힐즈 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가칭)구립 녹번힐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 ▲구산데이케어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12건의 심의한다.
또한 재무건설위원회(위원장 정남형)는 ▲서울특별시 은평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서울특별시 은평구 주차장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개안건을 심의해 총 15개 안건을 심의 의결한후 폐회할 예정이다.
한편, 은평구의회는 이연옥의장을 비롯 구의원들은 25일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말미암아 발생한 관내 각 지역을 순회하며 주민들을 위무하고 격려했다.
특히 300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집중피해를 입은 응암3동에는 지역구의원인 송영창, 나순애 의원이 주민들과 밤을 새며 신속한 처리를 위해 동분서주하며 함께하는 리더십을 보이며 의정활동의 첫 발을 내딛고 있어 주민들의 칭찬이 이어지기도 하는 등 바람직한 의회상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 제8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기대케 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