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범적 의회가 되도록 최선

이 연 옥
은평구의회 의장
계속되는 폭염으로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긴 더위에 지친 탓인지 가을 문턱 불어오는 바람이 그 어느 때보다도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올해 여름은 제8대 의회와 민선 7기 집행부가 새롭게 시작된 만큼 여러분 모두 바쁘게 보내셨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무더위 속에서도 지역 문제에 관심을 기울이고 애쓰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이번 태풍‘솔릭’에 대비하여 구민의 안전과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해주신 집행부 공무원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5일은 광복 73주년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희생을 함께 되돌아 보는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우리 모두 올바른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숭고한 정신을 끊임없이 되새겨 매일 새로운 역사를 쓰는 마음으로 초심의 정치를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지난 7월, 제8대 은평구의희 의장단이 선출되고 개최되는 첫 임시회입니다.
임시회 개회를 앞두고 어제 우리 은평구의회 의원들은 의원으로서의 각오를 다지고 하나된 마음으로 성공적인 출발을 하고자 현충원 참배를 다녀왔습니다.
우리 8대 의회에 거는 구민들의 큰 기대에 부응하고 성실하게 소임을 다해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번 제258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안건처리 외에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가 있을 예정입니다.
의회와 집행부가 구정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8대 의회의 첫 걸음을 내딛는 회기인 만큼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정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구정 업무추진에 부족한 점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다가오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여 집행부에서는 분야별 대책을 마련하여 구민 모두가 안심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당부드리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일상 속에서 소외된 주민들은 없는지 지역 곳곳을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제8대 은평구의회가 구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존경받는 모범적인 의회로, 은평구민의 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서 최선을 다하는 의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끝으로 막바지 여름,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