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승자세, 승·하마법 학습 신체발달 및 정서안정 도와…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오렌지희망재단에서 시행하는 ‘오렌지 재능클래스’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멜버른 승마장에서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6일부터 승마수업을 운영하였다.
전반적인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아 10회로 진행되는 승마수업은 안전수칙 및 승마복 착용 교육을 시작으로 올바른 기승자세, 승·하마법, 고삐  컨트롤법, 경속보법 등 단계적으로 이루어진다.
특히나 이번 승마캠프는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아이들이 말에게 능숙하게 먹이를 주는 모습, 마상체조 및 평보로 걸으며 업다운 하는 모습 등 그동안 궁금했던 수업 현장을 직접 보면서 아이들을 응원했다.
수업을 참관하였던 한 학부모는 “산만한 모습을 보이던 집에서와는 달리 수업에 집중하여 말과 교감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말의 속도조절을 것을 보니 우리 아이가 한층 성장한 것 같다”며 기특해 하였다. 수업참관에 이은 바베큐 파티를 통하여 학부모들, 아이들, 선생님들이 수업에 대한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단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은평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첫 수업 당시 자신보다 훨씬 큰 말의 고삐를 잡는 것조차 두려워 눈물을 보이는 아이들이 대다수였는데, 이제는 말을  타고 장애물을 비켜갈 정도로 말을 능숙하게 다루는 것을 보니, 아이들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 또한 상승하였다”고 뿌듯해하였다.
앞으로도 은평구 드림스타트는 아동들의 신체발달 및 정서안정을 위하여  여러분야의 지역 기관들과 연계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