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베소서 3:20-21

아기가 자라면서 엄마, 아빠라고 부르는 것처럼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순간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갈 4:6) 하나님 아버지는 자녀 된 우리 기도에 기쁨으로 응답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재미는 풍성한 기도 응답에 있습니다.
오늘 성경 본문은 차고 넘치는 기도 응답을 주시는 하나님을 찬송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기도 응답에 대한 성경의 약속은 무엇입니까?

1. 하나님은 좋으신 아버지이기에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우리는 종종 하나님이 ‘나 같은 것의 기도를 들으실까’라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하나님이 나의 기도에 대해 ‘진노하지 않으실까’라고 염려합니다. 예수님은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좋으신 아버지이기에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낌없이 부어주십니다. 비록 우리 기도 내용이 거창하지 않아도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 간구를 외면하거나 무시하지 않으십니다. 기도가 응답 되지 않아 눈물을 흘릴 때도 성령님은 우리 내면에서 기도를 도우십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고난 중에도 하나님을 좋으신 아버지로 신뢰합니다. 마침내 하나님의 때에 최상의 선물을 받아 누립니다.

2. 하나님은 자신의 영광으로 더욱 풍성히 응답하십니다.
주님은 우리가 구하는 것만 주시지 않습니다. 우리가 구한 것보다 더 넘치도록 부어주십니다.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우리가 구하지 않은 것도 주십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하나님 자신의 영광의 크기대로 응답하시기 때문입니다. 좋으신 하나님은 우리를 이미 택하셨습니다.
우리를 거룩하고 흠이 없는 자녀로 만들기로 작정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우리 죄를 다 용서해 주셨습니다.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를 상속해 주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성령 하나님은 이 모든 약속을 이루기 위해 우리 인격 안에 내주하십니다.(엡 1:3-14)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이 주신 감당할 수 없는 응답을 알게 됩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의 크기만큼 기도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3. 하나님은 교회 공동체 안에서 응답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죄 사함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응답하십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통해 교회 안에서 기도 응답을 경험합니다.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우리가 예수님의 이름으로 모일 때 예수님도 함께 임재하십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기도할 때 그 기도는 백 퍼센트 응답이 됩니다.
우리 공동체는 모일 때 함께 기도하고, 흩어질 때 사랑방으로 모여 함께 기도합니다. 우리는 그 속에서 기도 응답을 경험하고 기쁨의 고백을 나눕니다.교회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기도할 때 세상 속에서 주님의 진리의 빛이 비춰집니다. 한 번밖에 없는 내 인생이 세상의 빛으로 살도록 기도하십시오. 부르심과 사명을 이루는 삶을 살도록 간구하십시오. 내 평생에 하나님의 영광의 응답이 차고 넘치시기를 좋으신 아버지 하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축원합니다.
<상담문의  :  ☎ 391-4567>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