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노 만
운영위원장
제 8대 운영위원장을 맡은 대조동, 구산동 지역구 기노만의원입니다.
의회 운영위원회는 은평구의회 19분의 의원들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도록 돕고 의회 내 일정과 의사를 잘 조율하는 역할로 의회의 위상과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충실하게 하도록 돕고 의회의 진정한 역할 정립 및 선진화를 위해 필요한 것은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8대 은평구의회에 19명중 초선의원이 14명으로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우려가 있어 의원들의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공부하는 의회, 주민 곁으로 다가서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의회가 견제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여 김미경 구청장의 독재를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더불어민주당은 자유한국당과 더불어 당리당략을 떠나 지역주민들을 위해 의원간 이해와 협력으로 중간 가교역할을 충실히 해 전반기 의회의 역할이 좀 더 정의롭고 합리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지방자치 발전에 감시와 견제 기능을 통해 주민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급변하는 시대적 환경 변화 속에서 주민 의식을 담보로 더 나은 선진 지방의회를 이끌어야 함이 의원들에게 주어진 사명으로 의원의 역량 강화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지방자치의 활성화는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가 그 본연의 임무를 다할 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집행부와의 원활한 소통 방법을 고민하고, 솔선수범하는 의회와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집행부가 수레바퀴처럼 서로 협력하면서 모든 일을 추진해 나가며 집행부를 감시와 견제로 의회는 그 고유 역할에 충실해야 될 것입니다.
집행부의 시책이나 사업이 적정하고 타당하면 의회가 적극 나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지만, 잘못된 부분은 구정질문이나 행정사무감사 등 다각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재정비와 시정을 강력하게 요구 할 것입니다.
의장단 구성에 대해서 말이 많다는 것도 알고 있으나 이 또한 민주절차에 의해 선출되었기 에 존중해야 하며 풍부한 의정경험을 가진 5명의 의원들과 전문성과 참신성을 겸비한 초선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토론과 민주절차가 존중되는 의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운영위원장으로 구의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구비지원 사업과 실질적 의정연구활동 증진과 사기진작을 위해 주요정책수립을 위한 연구모임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을 사랑하며, 공무원들에게 경시당하는 일이 없도록 의원 개개인이 전문지식과 이를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접목시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의원 참모습이 절실하다고 생각하며 의회의 발전되는 모습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