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6:15

오늘 우리가 함께 읽었던 본문에는 사람과 관련된 단어가 두 개가 나옵니다.  하나는 ‘너희’입니다. 또 하나는 ‘만민’입니다. 지상에서 마지막 순간에 예수님께서는 이 세상에 남겨질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지상명령이라고 합니다.
오늘 본문과 병행 구절들을 살펴보면 전 우주적인 지상 명령의 대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단어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모든 사람’입니다.
성경은 이 모든 사람에 대해서 다음의 몇가지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 줍니다.
1. 모든 사람은 구원을 받습니다.
로마서 5장 12절은 이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할 뿐 아니라 그 죄로 말미암아 사망에 이름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이 모든 사람의 범죄와 죽음에 관한 전적으로 타락한 인류의 비극적 참상을 드러냅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사랑이시며 자비로우셔서 이 모든 사람을 구원할 작정을 하십니다.
그리고 그의 아들 예수그리스도의 대신 죽음을 통해 이 죄와 죽음의 문제를 단번에 해결하십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습니다. 이것이 성경이 말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 관한 첫 번째 모습입니다.
2. 모든 사람은 예배자입니다.
인류의 시작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함께 거하며 교제하고 연합하며 하나님의 통치와 주권을 인정하며 찬양하게 하는 것! 이 모든 것이 바로 예배입니다. 이것인 원래 인류를 만드신 하나님의 목적입니다.
그런데 인류 최대 하나님을 경배하고 예배하는 사건이 있습니다.  이 예배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그날 우리는 영광스러운 빛난 광채 가운데 계시는 하나님을 볼 것이며 천하만국의 모든 사람들이 그의 앞에 나와서 하나님을 경배하는 그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그때 모든 사람들은 예배자로 경배자로 하나님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성경이 말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 관한 두 번째 모습입니다.
3. 모든 사람은 사명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하여 아주 명확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성경이 제시하고 있습니다. 천국 복음이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고 하셨습니다.
모든 민족에게 천국의 복음이 전파되어야 합니다. 천국 복음은 무엇입니까? 오직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이것이 천국복음입니다. 어떻게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될 수 있습니까?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시대와 문화, 환경에 맞도록 이 복음 사건의 개인적인 적용이 필요합니다. 전하는 자가 없이는 들을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 때문에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과거의 사실 약속입니다.
이제 다시 오실 예수님 앞에서 영원한 예배자로 경배자로 살아갈 것입니다. 이것은 미래의 완성입니다. 이 모든 것을 사실로 믿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는 만민에게 이 천국 복음을 전할 사명의 완수자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이것이 성경이 말하는 모든 사람에 관한 세 번째 모습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모두는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구원받은 자로 예배자로 사명자로 복음앞에 순전한 헌신으로 살아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각자의 삶의 영역에서 순전한 헌신으로 복음의 영관을 드러낼 때 이 땅의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이 복음의 사명에 순종하며 헌신하시는 사명의 완수자가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상담문의  :  ☎ 391-4567>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