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장례 등 분야별 구민 마을 경조사 사업 시행

은평구에서는 결혼·돌잔치·장례 등 작은 경조사를 추진하는 구민들을 위해 서비스를 지원하는 마을 경조사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마을 경조사 사업은 “2018년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사업” 으로 마을의 작은 경조사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규모와 비용을 간소화하는 은평구민의 마을 경조사를 수행함을 목적으로, 결혼·장례·IT 등 분야별 전문가와 미취업 구민으로 이루어진 마을 경조사 사업단 “함께하는 사람들” 을 설립하여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중이다.
작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드메(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일반예식장, 야외, 교회, 성당 등 원하는 장소, 식대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지원한다. 
은평 청년 새싹공간, 돌잔치 전문매장 등 본인이 원하는 장소, 스냅사진, 돌상세트 대여 등 다양한 유형의 맞춤형 돌잔치서비스를, 무빈소장례 및 저가상조상품, 장례 후 제례예절 상품, 장례 상담만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 등 기존 상조 시장과 차별화된 상품을 도입했다. 작고 소박하지만 구민이 원하는 맞춤형 경조사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에게 특별한 행복과 합리적인 만족감을 가져다주고, 지역사회의 올바른 경조사 문화 정착과 불필요한 가계비용 감소에 기여하자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이다.
이에 은평구 마을 경조사 사업단 “함께하는 사람들(☎ 6352-5900~1)” 에서는 알뜰 결혼·장례식 및 돌상세팅, 스냅사진 촬영, 제례 대행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며 적극적이고 정직한 상담으로 구민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경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우영 구청장은 “요즘 경제불황과 가치관 변화로 인해서 작은 결혼식 등 각종 경조사를 간소화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앞으로 마을의 작은 경조사를 성심껏 잘 수행하여 작은 경조사 문화 정착 및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