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18년 지역에 있는 저소득 어르신의 여가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지역주민들을 모집 중에 있다.
2014년부터 저소득 소외 어르신을 대상으로 젊은 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세대공감형 참여 여가프로그램인 “세대공감 Harmony”를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세대공감 Harmony” 프로그램에서 모집하는 성인 참여자들은 일반 지역주민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해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지역주민도 함께 모집하며, 활동이 시작되고 나면 재능을 가진 지역주민들의 재능기부로 6회 정도 집단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일반 지역주민들은 집단에서 어르신들이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도우며 재능기부 지역주민들과 함께 한 목적을 가지고 저소득 소외 어르신들의 여가생활을 돕고자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세대공감 Harmony”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실제로 본 프로그램을 통해 무료하고 외로운 노후 생활에 활력을 받았으며, 성인 세대들과 함께 활동하면서 에너지를 받고 젊어지는 기분이라고 매년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고 있다.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은평터널로 48)에 위치하고 있는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은 1989년 개관하여 현재까지 아동, 청소년, 노인, 다문화, 한부모, 지역주민 등 사회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은평종합사회복지관
☎307-1181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