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비스 질 향상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 다짐해

정재후 서울은평소방서장은 지난 28일 오후 4시 서울 강남 스칼라티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치안소방공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파워리더는 모든 리더들을 대표할 수 있는 인물로서 파워리더의 선정은 21세기 상생과 화합의 시대를 맞이하여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 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에 귀감이 되는 파워리더들의 공헌을 중점적으로 평가, 사회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의 시각에서 높은 지지도를 얻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배우 이성근, 한아선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식전 행사인 축하공연에 이어 국민의례, 그리고 축사와 심사결과 발표로 이어졌다. 이후 시상식은 정치발전, 국방안보, 치안소방, 방송연예, 기업경제, 스포츠, 문화예술, 나눔봉사, 보건의료, 사회발전공헌, 교육발전공로, 기업경제발전, 언론문화 부문 시상으로 이어졌다.
정재후 은평소방서장은 충남 아산 출신으로 아주대학교 공과대학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글로벌 최고경영자과정(GLP 35기) 재학 중이다. 또 카이스트 전자정부고위과정(AeG 10기)을 수료했다.
다양한 현장과 행정 실무 경험을 가진 정 서장은 소방행정 기획력과 현장대응 능력을 두루 갖췄으며 평소 원만한 대인관계와 강한 리더십으로 주변과 직원 상호간에 신망이 두텁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정재후 서장은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 한다“며 “앞으로도 완벽한 재난대비 역량강화로 소방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