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혁신교육지구 마을결합형 학교 교사 원탁토의진행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환)은 2017년 10월 23일(월) 14시 30분 마포구에 위치한 k-터틀 2층 컨벤션 홀(마포구 백범로 23)에서 서부혁신교육지구 운영과 관련하여 [교사, 학교와 마을을 잇다.]라는 주제로 교사 원탁 토의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2017 서부혁신교육지구 비전인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모두가 행복한 서부혁신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민관학 거버넌스」의 주체로서 초중고 151개교의 혁신교육지구 사업 담당 교사들이 모여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결합형 교육과정의 원활한 학교 현장 적용을 고민하는 장(場)으로 펼칠 예정이다.

교사 원탁토의에서는 서부교육지원청 서울형혁신교육지원단 교사들을 중심으로 퍼실리테이터를 위촉하여 원활한 토의를 지원하며, 사업 진행 교사들 간에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통해 2017 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에 대한 성과 분석과 2018 서부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추진 방향을 논의한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본 행사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서울형혁신교육지구와 마을결합형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료집 제작을 통해 우수 사례 일반화하는 한편, 서부혁신교육공동체의 한 축인 교사들의 의견들이 혁신교육지구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