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과반수 포함된 3인 이상 모임 및 비영리단체

은평구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추진기반 마련과 도시재생사업과의 실질적인 연계를 통한 주민참여확대, 주민역량강화를 위하여 “2017년 불광2동 향림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한다.
공모분야는 ▲ 일반공모 2개 분야(이웃만들기․사업발굴) ▲ 지정공모 1개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총 2천 8백만원 규모로 주민공모사업이 진행되며, 이웃만들기 최대 100만원, 사업 발굴 최대 300만원, 지정공모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된다.
공모사업 대상지역은 불광2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대상지로 대상지역 주민(거주자 또는 생활권자) 과반수가 포함된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주민모임 및 비영리단체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선정이 되면 공모사업 실행기간 중 도시재생 분야 교육이나 도시재생 마을탐방, 그리고 공모사업 컨설팅단의 도움을 받아 사업내용을 구체화 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불광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공모사업 컨설팅단과 함께 마을을 순회하며 공모사업 안내 및 신청서 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전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공모사업 지원서 접수는 10월 18일(수)이며, 불광도시재생지원센터(문의 351-8541, 6406-8253)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마중물 사업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소규모사업을 지원하고 다양한 주민조직을 발굴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해 나가는 것이 도시재생을 지속 가능하게 하는 핵심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