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교육봉사단, 갈현지역아동센터와 함께

8월7~11일 멘사코리아 교육봉사단은 '갈현지역아동센터(서울 은평구 소재)'에서 '2017 MENSA 여름방학교실'을 운영하였다.
'2017 MENSA 여름방학교실'은 멘사 회원(이하 멘산)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아동·청소년들의 역량 개발과 지역사회 참여를 목적으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였다.
멘사코리아는 지적 수준이 높은 멘산들의 각개 분야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하여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였고, 재능 나눔의 뜻을 모아 MENSA 교육봉사단을 구축하였다. 이에 교육봉사단으로 선발된 참가자들은 서울특별시 비영리민간단체 ‘레인메이커’와 연계·협력하여 자원봉사자 교육 및 안전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2017 MENSA 여름방학교실'은 논리적인 멘사퀴즈를 풀어보며 사고력을 키우는 ‘도전! 멘사퀴즈 골든벨’을 시작으로, 한국화가 정주희 멘산의 ‘나만의 민화 그리기’, 미술을 전공하는 이민영 멘산의 ‘페이퍼/클레이차일드 만들기’, 김성희음악치료연구소장 김성희 멘산의 ‘해피 뮤직클래스’, 요리전문가 강유리 멘산의 ‘앙금플라워 만들기’ 등 교육봉사단 멘사 회원들의 전문성있는 재능기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MENSA 교육봉사단장을 맡은 정백 교육위원장은 “지적 수준이 높은 멘사 회원들의 재능 나눔으로 아동·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MENSA 여름방학교실을 계기로 멘사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적극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