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내용 유튜브에서 만날 수 있어

자치분권대학 첫 번째 수료생이 배출됐다. 자치분권대학 유성캠퍼스와 도봉캠퍼스는 각각 지난 4월 28일, 5월 11일 자치분권 기본과정 수료식을 갖고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자치분권대학 교육과정은 전국 지방정부를 캠퍼스화하여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도봉캠퍼스에서는 자치분권 기본과정 7강으로  △1강 ‘왜 자치이고, 분권인가?’ △2강 ‘자존(自尊)에서 시작하는 자치(自治) 이야기’ △3강 ‘서양정치사상에서 배우는 자치와 분권의 의미’ △4강 ‘한국현대사의 명암과 지방자치시대의 개막’ △5강 ‘자치분권과 언론’ △6강 ‘개헌과 정치 개혁의 상관성’ △7강 ‘주민 참여와 마을 자치’ 등으로 운영됐다.
또한 자치분권대학은 기본적으로 온라인에 기반을 둔 열린학교를 지향하며 모든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강의는 자치분권대학 자체 방송시스템을 활용해 촬영· 제작해 유튜 (https://www.
youtube.com/channel/UC3DQZuUEOe3VcLdCy28Rdng) 및 자치분권대학 홈페이지(http://
autonomyacademy.com/)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자치분권대학은 노원캠퍼스, 오산캠퍼스, 성북캠퍼스, 서대문캠퍼스, 대전서구캠퍼스를 비롯 은평캠퍼스에서도 순차적으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