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15:7 ~17

성경이 말하는 열매는 <서로 사랑하는 삶>입니다.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우리가 서로 사랑이라는 열매를 맺을 때 기쁨을 경험합니다.
예수님은 사랑의 열매를 맺는 기쁨이 우리 속에 넘치기를 원하십니다.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사랑의 열매를 맺는 기쁨을 위해 무엇을 힘써야 할까요?

1. 택함 받은 확신을 가져라.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우리가 주님을 택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이 우리를 택하셨습니다.  주님이 우리를 택하시되 조건없이 택하셨습니다. 이것이 은혜이고, 사랑입니다.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주님이 우리를 택하신 이유는 사랑의 열매 때문입니다.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예수님의 사랑으로 충만해질 때, 가정과 일터로 가서 사랑의 열매를 맺습니다. 그 열매 때문에 예수님은 기뻐하시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는 그 사랑 때문에 택함을 받았습니다. 우리 교회도 사랑 때문에 이 지역에 존재합니다.  기쁨을 잃어버리셨습니까?  사랑의 열매를 맺기로 힘쓰십시오.  지난주보다 더 큰 기쁨을 누리시게 될 것입니다.
2. 친밀한 교통을 더해가라
가장 위대한 사랑은 친구를 위해서 자신의 생명을 내려놓는 것입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보다 더 큰 사랑이 없나니”  예수님은 우리를 가리켜 친구라고 고백하십니다.  “너희는 ... 곧 나의 친구라”
예수님은 우리를 대신해 생명을 내어 놓으셨습니다. 우리가 때로는 예수님을 부인하여도, 예수님은 친구의 우정을 버리지 않으십니다.  예수님은 친구처럼 자신의 모든 비밀을 말해주십니다.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
우리가 성경을 읽을 때에 예수님은 성령을 통해 우리 마음을 감동시켜주십니다. 죄를 깨닫고 의를 선택하게 하십니다. 유혹을 분별하고 좁은 길을 걷게 만드십니다. 소망을 주시고 뜨거운 열정을 부어 주십니다.  우리는 그 친구의 목소리에 매혹되어 기쁨을 누립니다.

3. 사랑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하라.
예수님은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라고 약속하였습니다.
예수님은 서로 사랑하라고 기도 응답을 보장해 주셨습니다.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명함은 너희로 서로 사랑하게 하려 함이라” 사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구하십시오. 사랑의 열매 맺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이 채워지게 될 줄 믿습니다.  우리 인생에는 한계가 많아도 사랑의 열매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사랑을 위해 인생을 헌신합시다. 한번 밖에 없는 이 인생을 사랑의 열매로 가득 채웁시다. 그 사랑의 열매로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십시오.  우리 가정과 교회가 우리 지역에서 가장 사랑이 가득한 공동체가 되기를 영원한 친구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상담문의 : ☎ 391-4567>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