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녀 . 청년여성 등 여성 특화 채용박람회 개최

10월 2일 14:00시 은평구청

은평구는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오는 10월 2일 14시부터 여성을 위한 특화된 일자리 체험․채용 박람회를 은평구청(은평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여성 일자리 체험․채용박람회는 경력단절여성, 청년여성 등 여성을 위한 특화된 일자리 박람회이다.
맞춤형 현장면접을 통한 즉시 채용과 간접채용은 물론 여성 유망직종 및 틈새직종인 아토피상담사, 방과 후 활동교사, 퍼스널컬러쇼퍼 등 여성구직자가 새로운 취업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체험부스도 함께 마련하여 다채로운 여성 일자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더불어 성공적인 여성 취업을 위한 마인드-업을 내용으로 한 “100세 시대, 여성 취업에서 희망을 찾다” 특강을 함께 진행하고, 아동을 동반한 여성구직자를 위해 유아놀이방, 직업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 운영한다.

현장채용이 안된 구직자에게는 종합 취업상담 및 취업교육상담을 통해 박람회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여성을 위한 맞춤식 채용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여성구직자가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도록 지원하여 여성이 적극적으로 일하도록 돕는 은평구를 만들어 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기회 확대와 취업활성화에 노력 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