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근배 -가선거구-(녹번동, 응암1동)

1. 제6대 의원으로 당선된 것을 축하드리며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금번 제가 은평구 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었습니다. 은평 구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의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바른 생각 , 바른 판단 , 정직한 행동으로 구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도록 하겠습니다. 믿어 주신 마음 깊이 깊이 감사 드립니다.

2. 평소 의원들의 활동을 보며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말씀해 주십시오

구의원은 구민을 대표하여 은평구의 예산을 검토하고 승인하며 관계 공무원들이 일을 잘 하고 있는 지 행정 감시 와 견제 기능. 복리 증진을 위한 조례재정과 구민의 청원을 확인하고 구청에 개선 요구하여 구민의 권리 향상을 도모하는 것에 있다 할 것입니다.
그간 이러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주신 의원님들의 활동이 곧 발전하고 변화하는 은평을 만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안에 따라 정치적인 논리와 접근으로 잦은 여. 야 의원들 간의 다툼이 구민들의 관심을 멀리하게 하고 있습니다.

3. 앞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 중 추진하고 싶은 역점사업이 있다면
(1) 녹번동 , 응암 1동 주민의 20년간의 숙원사업인 녹번역 ~ 홍은동 간 은평구 경계 산골고개 차량 유턴 및 녹번역 ~ 응암1동 간 횡단 보도 설치 -
현재 녹번동 , 응암1동 주민들은 은평구를 지나 서대문구 홍은동 고가 밑에서 내부 순환로 차선과 겹쳐 항시 정체인 상태에서 20~30분을 대기해서야 자동차 유턴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약 20여년 간 그 얼마나 시간적 , 경제적 비용을 부담하며 불편하게 살고 있습니까?
또한 녹번동 통일로 상에 횡단보도가 없어 녹번역의 깊은 지하도를 오르고 내려야 하는 불편을 안고 어르신들과 유머차를 끄는 애기엄마, 장애우들 , 장보따리를 들고 오는 아주머니들이 약 20여년 간을 힘겨워하며 살고 있습니다.

(2) 녹번동 , 응암1동 재개발 사업이 원주민의 이익이 우선되는, 조합원의 뜻을 모아 순조로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협력 하고자 합니다.

4. 풀뿌리 민주주의의 첨병으로서의 소신과 구민에게 당부의 말씀이 있다면
저는 은평 구민이 내는 세금을 혜택으로 다시금 구민들에게 보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구민과 서민, 약자를 대변하고 초심을 지키며 실천하는 구의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정쟁과 분열이 아닌 대화와 타협으로 구의회 활동을 통한 발전하는 은평구의 모습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