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다문화 가족 등 소외계층과 함께 한 구민 화합의 장으로

 

은평구는 지난 7일 은평다목적체육관에서 ‘2014 은평구 생활체육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열었다.

 

김우영 구청장과 장창익 구의장을 비롯 이재오, 이미경 국회의원, 시구의원들과 양회종 서울시생활체육회장 등의 내빈과 관내 체육동호인, 다문화가족 등 소외계층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그 어느때보다 풍성한 대회로 열렸다.

은평구생활체육회(회장 허응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축제는 평소 접하지 못한 뉴스포츠 경기와 웃음치료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개회식에서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양회종 서울시생활체육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은평구태권도시범단의 태권도시범 절도있고 화려한 공연이 펼쳐져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족들을 초청된 행사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미니볼링, 디스캐쳐, 협동제기차기 등의 뉴스포츠 경기와 연합회 동호인들 간 축구경기가 은평다목적체육관과 은평구립축구장에서 동시에 진행되어 더욱 뜻깊은 대회가 되었다.

김우영 구청장을 비롯 내빈들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과 다문화가족, 그리고 생활체육 동호인들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그 어느때보다 그 의미가 깊은 것 같다며 모든 참가자들과 생활체육관계자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한편, 허응만 은평구생활체육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이 행사는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니라 은평구의 생활체육동호인들은 물론 소외계층까지도 함께 어울어진 구민 대화합의 잔치인 만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신나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평구생활체육협의회는 은평구의 대화합과 구민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