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요리를 통해 사랑을 표현하도륵 가르쳐라.

오늘은 아들이 배워두면 살아 가면서 도움도 되고 지금 현대를 살아가는 남자라면 꼭 알아야하고 꼭 필요한 요리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집안 일들이 아들에게 중요한 교훈을 줄 수 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족을 위해 요리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은 현대 사회가 원하는 강하면서도 부드러운 남성을 기르는 데 가장 좋은 교육법입니다. 요리를 함으로써 아들은 인간 관계의 질을 높일 수 있는 6가지의 품성을 습득하게 됩니다.

하나, 요리하는 데는 협동심이 필요합니다. 부엌과 같은 작은 공간 안에서 다른 사람과 작업을 하는 것은 협업이 필요 합니다.요리를 함께하는 파트너와 제대로 된 결과물을 내놓을 수 있도록 서로 타이밍을 맞춰 가면서 작업을 해야만 합니다. 함께 요리를 하는데 있에서 유연해야 하며, 함께 하는 것을 즐길 줄 알아야 합니다.

둘, 요리는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배려 할줄 아는 감수성을 키위줍니다. 누군가가 가족의 식사를 담당하게 되었다면 그는 식사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구 사항을 고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언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족 모두를 위해 가장 좋을까?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은 뭘까? 바빠서 식사를 빨리 끝내야 하는 사람이나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특별한 날에는 어떤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 등등

가족과 함께 무언가를 기념하고 춖하하기 위해서 요리를 준비하는 일, 사람들의 기분을 복돋고 서로 고맙다는 말을 나누고 함께 돕는 일들은 사내 아이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보다는 다른 이들이 정말 무엇을 좋아하는지를 생각하면서 사람을 대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셋, 요리는 사람을 신중하게 만듭니다.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할 때, 사내 아이는 미리 가족의 수를 헤아려야 합니다. 또한 언제 요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지, 필요한 재료는 모두 준비가되어 있는지를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음식을 준비하는 일은 집단의 욕구들이 존재하는 커다란 세계로 사내 아이를 끄집어 냅니다. 그는 좀더 큰 그림을 보아야 하고 다음에 해야 할 것은 무엇이고, 그러면 어떻게 되고, 지금 내가 잘 요리하고 있는지 끊임없이 체크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넷, 요리는 다른 이에 대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게 합니다. 적합한 주방 기구들로 정확한 양을 측정하는 것, 음식을 만드는 동안 주의를 너무 지저분하게 만들지 않는 것 같은 주읗 사항은 식사를 훌륭하게 준비하는 데 필요한 일들입니다.

만약 사내 아이의 어머니가 음식의 내용물을 저은 스푼을 그릇 안에 아무렇게나 놓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는 이를 기억해서 가족의 소유물을 어떻게 다루어야 할것인지에 대해 배우게 될것입니다. 아버지의 취향과 누나나 형, 엄마의 취향에 따라서 준비하다 보면 다른 사람들이 각각 지니고 있는 개인적인 기호를 생각하게끔 합니다.

자신이 이렇게 세심하게 신경쓰는 것에 대해 다른 이들이 어떠한 평을 할 때 사내 아이는 자신의 성취물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되고, 다음 번에는 더욱 잘 해 보겠다는 마음을 먹게 되는 것입니다.
다섯, 요리는 창조성을 불러 일으킵니다. 음식을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재료의 향기와 질감, 색 그리고 맛은 아들의 내면 깊숙한 곳에 숨어 있던 감각을 되살아나게 합니다. 요리법을 그대로 따라 하면 정해져 있는 대로 음식을 만들 수는 있지만, 그래도 요리에는 특징적인 차이를 남기는 개인적인 스타일과 기호가 담기기 마련입니다.

사내 아이가 요리 경험을 쌓아 갈수록, 요리는 자신을 표현하고 맛을 잘 조화시키고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아들의 능력뿐만 아니라 사랑을 표현하는 하나의 이상적인 활동이 됩니다.

여섯, 요리는 성 차별에 도전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가정에서 처음으로 전형적인 성 역활 차이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어머니가 모든 요리를 혼자서 다 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라지만 요즘에는 많은 남성들이 요리를 하고 있으며 그런 행동들이 그들의 아이들에게 훌륭한 본보기가 되어 주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서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를 조정해 가는 모습윽 배워감에 따라 사내아이들은 가족을 우한 더 많은 선택 사항을 얻게 됩니다.무슨 요리를 하느냐에 상관 없이 사내 아이들이 요리를 한다는것 자체가 그들이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림들에 대해 배려한는 법을 배워 나가는 하나의 단계를 밟는 일인 것입니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