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기 본지회장 (호서대교수, 모스크바국립대 초빙교수)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마치 개인 사유인 냥 마음대로 빼돌리고 국가기록물을 삭제한 것은 중대한 국기문란 사건이자 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작태라 아니할 수 없다.

민주당에서는 개인적으로 복사해간 ‘봉하 이지원(e知園)’에 수정본이 남아 있으니 사초실종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국가기록물 원본 삭제는 진위 비교대상을 없앤 것이라는 검찰의 판단이 누가 보아도 이치에 맞지 않은가. 길을 막고 물어보라.

조갑제씨가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읽어본 이들을 취재해 작성한 책 <역적모의>에 따르면 국정원본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읽은 복수의 인사들은 "노무현은 교사한테 보고하는 학생 같았다" "국익을 갖다 바치려 애쓰는 모습, 김정일한테 칭찬 받으려고 애쓰는 형국" "거의 매국노 수준이다"라는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고 이 책은 전하고 있다.

검찰 수사를 통해 끝까지 진실을 명명백백 밝혀야 한다. 대화록 유출수사를 위해 별도 특검을 두자는 야당의 주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으며 검찰이 그대로 수사를 잘하는지 지켜보면 된다고 본다.

‘봉하 이지원(e知園)’에서 찾은 대화록과, 삭제한 것을 복구한 원본 대화록 간에 ‘의미 있는’ 차이가 있다는 검찰 조사 결과가 있다. 국회 재적 의원 3분의 2 이상 동의가 필요한 대통령기록물 열람과 달리 국가정보원 음원은 여야 합의가 없어도 공개할 수 있으니 음원파일(녹음)을 공개해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

문재인 의원은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며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이었는데 작년 대선 당시 “정부기록으로 남겼다.”고 호언장담했고 심지어 ‘‘NLL 포기 발언은 없다’’며 대화록 원본을 공개하자고 요구한 바 있다. 문재인 의원은 국민들에게 백배사죄하고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하며 관련자 모두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한다.

저작권자 © 은평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